21세기교회성장연구원

사명선언문
원장프로필
교회성장
설교
교리
교회음악
도서안내
연락처

 

 

 

 

 

 

희망을 잃지 말라

 

 

 

이 글은 한 교회의 전도지에 게재할 수 있도록 작성된 글입니다. 전도지나 설교 예화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2006년 8월 9일. 세계의 언론은 서태평양에 위치한 마셜제도 인근에서 구조된 한 선박에 관해서 집중 보도했다. 길이가 9미터 밖에 안 되는 이 소형 선박은 멕시코의 태평양 연안에 있는 샌블라스라는 항구에서 5명의 어부를 태우고 출항한 어선이었는데, 바다에서 기관 고장을 일으켜 9개월간 태평양에서 8,000킬로미터를 정처없이 표류하던 중 구조되었다.

 

구조된 3명의 멕시코 어부들은 비가 오면 컨테이너에 빗물을 받아두었다가 마시곤 했고, 수면 위로 날아오르는 물고기들을 잡아먹기도 하고, 케이블을 가지고 만든 갈고리를 가지고 물고기와 상어들을 잡아먹기도 했으며, 갑판 위의 오리와 갈매기들을 때려잡아 먹기도 했다. 물론 이 모든 것들을 날것으로 먹어야만 했다. 그러나 빈배를 움켜쥐고 잠드는 경우도 허다했고, 한때는 14일을 굶어야 했던 때도 있었다고 한다.

 


이런 극한적 상황 속에서 2명의 어부들은 먹기를 거부함으로 스스로 목숨을 끊는 안타까운 일이 발생했다. 그러나 이런 절박한 상황을 극복하고 생존한 3명의 어부들은 그들의 생존 비결을 이렇게 증언했다.

 

 

“우리는 결코 희망을 버리지 않았습니다.” 구조된 어부들 중 하나인 비다는 “우리는 언제나 배들을 볼 수 있었고 이로 인하여 우리는 결코 희망을 잃지 않았습니다. 우리가 본 배들이 우리를 구조하지는 않았지만, 지나가는 다른 배들이 우리를 구조할 것이라고 믿었습니다”라고 말했다. 이들은 또한 매일 함께 성경을 읽고 하나님께 기도를 드리며 전능하신 하나님께 도움과 인도를 구했다고 한다.

 


우리의 현실도 이처럼 극한적이고 절박할 수 있다. 그러나 이 멕시코 어부들처럼 하나님께서 보여주시는 희망의 증거들을 꼭 붙들고, 말씀을 신뢰함으로 읽고, 기도에 힘쓸 때 하나님은 우리의 삶에도 기적을 베푸실 것이다. "내가 산을 향하여 눈을 들리라 나의 도움이 어디서 올꼬 나의 도움이 천지를 지으신 여호와에게서로다“(시 121:1-2).

 



© Copyright 2005 21세기교회성장연구원 All rights reserved.
October 3, 2006 12:01 PM

5612 James Ave. #407A Fort Worth, Texas 76134 USA
전화 817) 551-7348
Webmas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