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역자 소개
Pastoral Staff

교회부흥성장
연구원

찬양
Praise

풍성한 삶의
지혜

선교헌금


 

 

이 글은 신앙 상담을 위해서 김홍기 목사님이

작성한 편지로서 수신자의 동의를 얻어서 게재합니다.

 

자매님께

지난 글월에 이어서 계속 말씀을 드립니다.

 

성경의 하나님은 전능하신 하나님이십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전능하신 섭리와 역사는 하나님의 지혜로우시고 거룩하시며 사랑하시는 뜻에 의해서 제한을 받습니다. 하나님은 무엇이든지 하실 수 있지만 오직 하나님의 무한한 지혜와 거룩함과 사랑이 지시하는 대로 하실 것입니다.

 

이사야 59:1-“여호와의 손이 짧아 구원치 못하심도 아니요 귀가 둔하여 듣지 못하심도 아니라”고 말씀합니다.
즉 하나님이 할 수 없어서가 아니라 뜻하지 않으시기 때문이라는 것입니다.

 

자매님이 겪으신 일은 하나님의 능력이나 자매님의 믿음이나 기도의 능력과 관계된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오히려 하나님의 뜻과 관련되어 있다고 보여 집니다. 그러면 왜 하나님께서 그렇게 뜻하셨을까? 하는 질문이 자연스럽게 나옵니다. 이 질문에 답하기 위해서 우리는 이와 관련된 오래된 질문 하나를 생각할 필요가 있습니다. 즉 ‘만약 하나님이 전능하시다면 왜 사탄을 멸하시고 사탄의 악한 일이 끝장나도록 하지 않으시는가?’ 하는 것입니다.

 

리가 이 질문에 답변을 할 수 없다고 할지라도, 비록 우리의 제한된 마음으로는 이해를 못할지라도, 무한히 지혜로우신 하나님께서 어떤 것을 행하시든 혹은 행하지 않으시든 그에 상응하는 타당한 많은 이유를 가지고 계시다는 믿음을 가지고 마음의 평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경우에 답변은 간단하고 쉽습니다. 하나님께서 사탄을 멸하여 그 악한 역사를 중단하도록 하시지 않는 이유는 사탄이 하나님의 구속하시는 역사의 일부를 수행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사탄은 하나님께 협조하기를 원하지 않지만 하나님의 사랑의 역사를 이루는 일에 일정 부분 쓰임을 받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사탄은 가룟 유다의 마음에 예수님을 팔려는 마음을 넣었지만, 결국 그렇게 함으로 오래 전에 성경에 예언된 사건이 성취되도록 하는 일에 쓰임을 받았고, 성경이 오류가 없는 하나님의 말씀이라는 것을 확인하는 일에 쓰임을 받았습니다. 또한 사탄은 그렇게 함으로 예수님께서 대속의 죽음을 당하시도록 이끌었고, 그 결과 우리가 구원과 용서와 의롭다함과 영생과 자녀가 되는 축복을 얻게 된 것 뿐 아니라 예수님과 더불어 영원한 유업을 얻도록 하는 일에 쓰임을 받았습니다.

 

하나님께서 왜 자매님에게 그런 고통스러운 일을 허용하셨는지 오직 하나님만이 아십니다. 하나님께서 그 이유를 알려 주시기 전까지는 아무도 알 수 없겠지요. 그러나 이 때문에 답답함과 불안과 원망에 빠져 있을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적어도 하나님이 (모든) 고통을 허용하시는 목적(롬 8:28)을 알고 있고, 함께 고통을 당하시는 하나님의 사랑의 마음(사 63:9)과 하나님의 영원한 지혜를 확신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알 수 없는 것 때문에 고민하지 마시고, 알고 확신할 수 있는 진리로 인하여 안식하며 하나님의 인도를 따라 가시기 바랍니다.

 

꿈에 돌아가신 남편이 나타난다는 말씀을 하셨는데, 그러한 꿈 때문에 마음에 평안을 잃고 슬퍼하며 고통스러워 한다면 하나님의 뜻이 아닙니다. 그러한 꿈을 꾸지 않고 지낼 수 있도록 하나님께 기도하시고, 설령 그러한 꿈을 꾸더라도 두려워 하거나 슬퍼하지 마시고 하나님께 더 가까이 나아가며 기도하는 기회로 삼으시기 바랍니다. 또한 하나님의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자주 묵상하시기 바랍니다. 시 145:1,5,14-19은 그 중 하나입니다.

 

저는 자매님과 자매님의 자녀분들에 대한 하나님의 생각이 다음과 같은 말씀(예레미야 29:11)에 나타나 있다고 확신합니다.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너희를 향한 나의 생각은 내가 아나니 재앙이 아니라 곧 평안이요 너희 장래에 소망을 주려하는 생각이라” 제가 볼 때 하나님은 그 엄청난 일 후에 자매님에게 평안과 소망의 뜻을 거듭 보여주셨습니다. 하나님이 주신 축복들을 세어보며 자주 감사하는 시간을 가지시면 좋을 것입니다.

 

역사를 통해서 보면 하나님은 큰 고통을 겪은 분들을 크게 사용하시고는 했습니다. 저는 하나님께서 자매님을 통해서 큰 영광을 받으시고 큰 일을 행하시리라 믿습니다. 갈 2:20의 말씀처럼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라 예수님이 내 안에서 사신다고 믿음으로 선포하십시오. 또한 믿음의 사람들과 함께 행하면서 그리스도의 몸을 통해서 역사하시는 하나님의 역사를 힘입어 승리하시기 바랍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 안에서 김홍기 목사 드림

 

 


© Copyright 2009 Canadian Rockies Baptist Church All rights reserved.
June 30, 2016 11:03 PM

Surrey BC Canada
전화 778-384-2248
Webmas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