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개혁이 가져온 5가지 신앙의 원리


오직 성경(Sola Scriptura)
: 그리스도인의 믿음과 행함의 유일한 권위는 성경이다. 교회의 전통이나 교도권(신앙을 지도하는 교회의 권한)은 결코 성경을 대신하거나 성경 위에 존재할 수 없다. 진리의 최종적인 권위는 오직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 오직 성경에만 있다.


오직 그리스도(Solus Christus) : 인간은 스스로 구원할 수 없으며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구원의 공로를 통해서만 구원받는다.


오직 은혜(Sola Gratia)
: 모든 인간은 죄로 인하여 그 영이 죽은 채로 태어나서 죄의 종으로 살다가 영원히 죽을 수밖에 없는 존재로서 하나님의 영광에 결코 이를수 없다. 죄인에 대한 하나님의 진노는 이 세상 뿐 아니라 죽음 이후의 영원한 지옥의 형벌로 나타난다. 사람은 스스로 죄로부터 정결함을 얻거나 구원받을 수 없다. 구원은 오로지 십자가에서 하나님의 공의를 완전히 이루신 예수 그리스도의 공로를 믿음으로만 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인간은 본질상 진노의 자녀에서 거룩하신 하나님의 자녀로 신분이 영원히 변화되는 놀라운 은혜를 받는다.


오직 믿음(Sola Fide) : 하나님이 주시는 구원의 은혜는 오직 믿음을 통하여 받을 뿐이지 다른 어떤 것이 요구되지 않는다. 선행은 구원에 필요한 조건이 아니라 구원 받은 결과로 발생하는 열매이다.


오직 하나님께 영광(Soli Deo Gloria) : 구원은 하나님이 시작하고 완성하시는 일이므로 모든 영광을 하나님이 받으신다.

 

 


© Copyright 2009 Canadian Rockies Baptist Church All rights reserved.
March 5, 2018 1:33 PM

Surrey BC Canada
전화360-927-9521
Webmaster